KF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KF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설명회 개최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9.03.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부터 일반인까지 참여 가능한 11개 사업 소개 및 상담부스 운영
▲ 한국국제교류재단(이하 KF, 이사장 이시형)은 공공외교 관련 활동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설명회’를 3월 8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수하동 KF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포스터(사진 KF)

한국국제교류재단(이하 KF, 이사장 이시형)은 공공외교 관련 활동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설명회’를 3월 8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수하동 KF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F는 외교부가 지정한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으로, 이번 설명회에서는 KF가 시행하는 다양한 공공외교 사업의 담당자가 직접 모집 절차를 포함한 사업 내용을 소개하고, 기참가자들이 자신의 실제 활동 경험과 소감을 생생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기획참여형 사업(내가 기획하는 공공외교), ▲교육 사업(공공외교 알아가기), ▲일자리/실습형 사업(일하면서 공공외교), ▲참가형 사업(공공외교 현장 속으로)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되며, 청소년부터 일반인까지 참여 가능한 11개의 KF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특히 ▲사회 각계각층의 공공외교 활동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KF 공공외교아카데미’, ▲미국 우드로윌슨센터·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하버드대 도서관 등 세계 유수 싱크탱크·도서관·박물관에서 실무경력을 쌓는 ‘KF 글로벌챌린저’,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활동을 국내외 무대에서 펼칠 수 있는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와 같이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업에 대해 한층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KF는 사업설명 외에도 참가자들이 공공외교 활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업별 1:1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이시형 KF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많은 국민이 실제 공공외교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공외교 활동 정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공공외교 활동에 관심 있는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KF 홈페이지(www.kf.or.kr) 및 온라인 사전신청 페이지(goo.gl/3vLRUD)에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