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장보고 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
상태바
‘21세기 장보고 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2.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고글로벌재단,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통해 접수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성훈, 이하 재단)은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1세기 장보고'를 인증하고 예우하는 '제4회 장보고 한상(韓商) 어워드' 헌정자를 공모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이 상은 해외에 이주해 성공적으로 정착한 재외동포 가운데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의 경제·문화 영토 확장 및 한인사회발전에 공로 큰 한상들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대상(헌정자)과 국회의장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해양수상부장관상 등 모두 6개다.

재단은 전라남도 완도군과 함께 ‘장보고한상 어워드 헌정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 장보고글로벌재단은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1세기 장보고'를 인증하고 예우하는 '제4회 장보고 한상(韓商) 어워드' 헌정자를 공개 모집한다.

김성훈 재단 이사장은 “장보고의 후예인 한상들이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확장하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워드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전시하고 책으로 발간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장보고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changpogo.net)에서 ‘장보고한상 어워드 규정’을 참조하면 되며, 신청서는 ‘장보고한상 어워드 후보자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해 이메일(changpogogf@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접수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344 광희빌딩 4층 (사)장보고글로벌재단, 완도사무소: 전남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로 1457)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며 2박 3일 완도투어와 완도군홍보대사로 위촉한다.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