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5개 국어 교육, 초급 5개, 중급 2개 강좌로 확대
상태바
아세안 5개 국어 교육, 초급 5개, 중급 2개 강좌로 확대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9.02.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문화원, 베트남어․캄보디아어 입문강좌 호응도 반영해 5개어 7 강좌로 운영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에서는 오는 3월 12일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원과 공동으로 아세안 국가 언어 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한 아세안 실용 외국어 강좌 ‘아이 캔 스피크 아세안(I Can Speak ASEAN)’을 개강한다고 밝혔다.(포스터 아세안문화원)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KF)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에서는 오는 3월 12일부터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원과 공동으로 아세안 국가 언어 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한 아세안 실용 외국어 강좌 ‘아이 캔 스피크 아세안(I Can Speak ASEAN)’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아세안문화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베트남어․캄보디아어’ 총 2개어에 대한 3개의 입문강좌를 운영했다. 동 강좌는 문화원에서 시행한 다양한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점(96.5점)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높은 호응도를 반영해 올해 상반기에는 아세안 지역 5개어(미얀마어, 캄보디아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에 대해 초급 5개 강좌, 중급 2개 강좌의 총 7개 강좌로 확대해 운영한다.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지난해와 달리 아세안 언어 확대 및 중급과정 추가에 따른 과정 이원화가 이루어진 점이 특히 주목할 만하다”며, “초급과정 강좌는 매주 화요일에 아세안문화원에서 진행되며, 아세안 5개어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초적인 표현들을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중급과정 강좌는 매주 수요일에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지난해 아세안문화원에서 진행된 입문과정 수업내용에 뒤이어 조금 더 심화된 표현들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각 과정을 80% 이상 출석해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아세안문화원과 부산외국어대학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출석 인센티브로 6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소정의 선물 또한 지급된다.

한편, 2019년 하반기에도 아세안 5개어에 대해 초급과정 및 중급과정이 각 5개 강좌씩 총 10개 강좌가 개최될 예정이며, 더 많은 국민들에게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상반기에 비해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상반기 아세안 실용외국어 강좌의 수강신청은 오는 2월 15일(금)부터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ac.kr)를 통해 선착순 무료로 이루어진다. (문의 051-775-2035)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