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아시아발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아시아발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9.02.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발전재단, 세종학당의 우수 인재들에게 한국 유학 장학금으로 1억 원 전달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2월 13일,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법인 아시아발전재단(이사장 김준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서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조남철 아시아발전재단 상임이사.(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2월 13일,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법인 아시아발전재단(이사장 김준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현화 재단 이사장과 조남철 아시아발전재단 상임이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금 지원 ▲한국문화 교류 프로그램 지원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상호 정보 공유 등을 약속했다. 

특히, 본 협약에 따라 아시아발전재단은 세종학당 장학생들의 한국 유학 장학금으로 재단에 1억 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남철 아시아발전재단 상임이사는 “세종학당이 배출한 우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게 돼 뿌듯하다”며 “장차 이들이 한국과 모국의 민간외교관으로서 큰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강현화 재단 이사장은 “아시아 각국의 협력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아시아발전재단과 한국어‧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게 돼 기쁘다”며 양 기관이 협력해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서울 서초동에서 열린 세종학당재단과 아시아발전재단 간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