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문열어
상태바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문열어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9.01.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2일 베트남 호치민서 현판식, 지회장에는 안치복 라이프플라자 대표

▲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현판식이 1월 12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다. 단체사진 (사진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내외동포정보센터(이사장 정영국)는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를 설치하고 그 현판식을 1월 12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가졌다.

내외동포정보센터는 내국민과 전 세계 750만 재외동포사회와의 ‘정보교류의 장’, ‘소통의 장’ 그리고 ‘내외동포 상생 번영의 장’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6년 11월 15일 설립됐다. 

이날 현판식은 ▲축복기도(박종암 목사) ▲안치복 지회장 임명장 수여 ▲지회장 인사말 ▲참석자 소개 ▲격려사(정영국 이사장) ▲현판 부착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심성진 부회장, 차상덕 고문, 이성진 이사 등도 함께 자리해 호치민 지부의 시작을 축하했다.

현판식 후 내빈들은 임재훈 주호치민총영사관 총영사가 주최하는 저녁 만찬을 함께 즐겼다. 화기애애하게 진행된 이날 만찬에서 임재훈 총영사는 현판식과 안치복 지회장의 임명을 축하했으며, 자연스럽게 베트남 동포사회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현판식이 1월 12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렸다. 정영국 내외동포센터 이사장(왼쪽)이 안치복 호지민지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내외동포정보센터 호치민지부)

안치복 신임 내외정보센터 호치민 지회장은 현재 현지에서 교민언론 라이프 플라자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