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한국국제학교-포항제철공고, 현장학습 학업협약
상태바
연변한국국제학교-포항제철공고, 현장학습 학업협약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9.01.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학습 파견과 방학 이용 방문 봉사활동 교류로 글로벌 리더로의 비전 공유

▲ 연변한국국제학교(교장 최인섭, 왼쪽))는 한국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글로벌 현장학습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1월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연변한국국제학교)

중국 연변 한국국제학교(교장 최인섭)는 한국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글로벌 현장학습과 관련한 학업협력 협약을 1월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으로, 연변한국국제학교는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마이스터 학생들 중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현지 적응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중국어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는 연변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동계 방학 때 한국을 방문해 교류할 수 있는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약속했다. 

▲ 양교 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연변한국국제학교)

아울러, 양교는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 교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상호 국제 교류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모색 및 양 기관의 교육 기자재를 활용한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협약식을 마치고 연변한국국제학교 관계자와 본교를 방문한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통해 양교가 상호 간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실질적으로 상생해 좋은 결실을 거두자며 손을 맞잡았다.

▲ 협약식에서는 연변한국국제학교 관계자와 본교를 방문한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통해 양교가 상호간 긴밀하게 협력하고 실질적으로 상생해 결실을 거둘 것을 약속했다. (사진 연변한국국제학교)
▲ 양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연변한국국제학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