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교과서에 없는 진짜 해외마케팅’ 발간
상태바
코트라, ‘교과서에 없는 진짜 해외마케팅’ 발간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9.01.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 직원 13명 공동저자로 참여···해외수출과 시장개척 노하우 담아

▲ 코트라는 1월 6일 ‘교과서에 없는 진짜 해외마케팅’을 발간했다. (사진 코트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 이하 코트라)는 1월 6일 우리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지침서인 ‘교과서에 없는 진짜 해외마케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우리 강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는 코트라 직원 13명이 공동 저자로 참여해, 이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생생한 해외 비즈니스 사례 30개와 함께 담겨있다.

이 책은 기존 이론서와 달리 현장에서 마주치는 해외마케팅 단계별로 구성돼 있다. ▲목표시장 선정 ▲시장진출 전략 수립 ▲마케팅 기법 ▲문화와 정서 ▲계약 및 사기대응 등에 대해 우리 기업 해외마케팅 실무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박종근 코트라 중견기업실장은 “강소중견기업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하고 있는 해외경력 평균 25년 이상의 수출전문위원을 포함한 코트라 직원의 노하우를 모았다”며, “이 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일반 서점에서 책자로 구매할 수 있으며, 코트라 정보포털인 ‘KOTRA 해외시장뉴스 (news.kotra.or.kr)’에도 유료로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코트라는 2019년도 월드챔프사업과 수출중견육성사업 참가기업 신청을 1월 25일까지 www.exportvoucher.com(www.수출바우처.com)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이 사업 참가기업에게는 본 서적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