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4대 한국어 교육 관련 학회와 업무 협약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4대 한국어 교육 관련 학회와 업무 협약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9.01.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관의 인적, 지적 자산 활용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관련 협력사업 추진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은 1월 8일, 서울 서초동 재단 회의실에서 국제한국어교육학회,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이중언어학회,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나삼일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장, 김재욱 이중언어학회장,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이정희 국제한국어교육학회장, 김영순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장(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재단)은 1월 8일, 서울 서초동 재단 회의실에서 국제한국어교육학회,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이중언어학회,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다자간 협약으로 재단과 협회는 국내외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각 기관이 가진 인적, 지적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재단은 ▲국외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교육자료, 평가 개발 및 자문 ▲세종학당 교원, 학습자 대상 연수 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한국어와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분야를 발굴하고 상호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강현화 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전 세계에서 한국어로 꿈을 꾸고 교류하려는 많은 외국인과 이를 돕는 교원을 대상으로 양질의 맞춤형 한국어 보급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