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세종학당’ 사이트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상태바
‘누리-세종학당’ 사이트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12.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한국어 학습 앱 3종에 이어 통합 허브사이트 ‘누리-세종학당’까지 품질 인정받아…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본 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어·한국문화 정보 제공 통합 허브사이트 ‘누리-세종학당’이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세종학당재단은 지난해 세종한국어 학습 앱 3종이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받은 데 이어 ‘누리-세종학당’까지 품질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는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등의 기준으로  이용자 평가단 및 전문가 평가위원회의 품질 평가로 심사된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한 ‘누리-세종학당’은 한국어 학습자와 교원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로, 해외 이용자를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4,500여 개의 무료 온라인 콘텐츠를 비롯해 한국 유학과 기업 채용, 관광 및 학식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학당재단 강현화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어 교원 및 학습자들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