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본국 벤처 연수단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본국 벤처 연수단과 간담회 개최
  • 정승덕 재외기자
  • 승인 2018.12.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 샌프란시스코 지역 정책 연수 기간 중 방문

▲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단장 장희양, 중소기업정책실)은 지난 12월 4일, 오전 10시에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 일행 7명과 김원걸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아마존 등 온라인 사업가 써니박 대외협력 부회장, 다국적 이전가격 전문가 이인호 고문변호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정승덕 재외기자)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단장 장희양, 중소기업정책실)은 실리콘밸리와 샌프란시스코 및 베이 지역의 정책 연수 기간 중, 지난 12월 4일, 오전 10시에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현 정부의 소득 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실현을 목표로 핵심 역할을 하는 대한민국 정부 부처이며, 중소기업연구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연구기관으로 중소기업 정책 연구 및 평가, 교육컨설팅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연수단은 정책 연수를 위해 실리콘밸리와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했다.

간담회에는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 일행 7명과 김원걸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아마존 등 온라인 사업가 써니박 대외협력 부회장, 다국적 이전가격 전문가 이인호 고문변호사 등 10여 명이 참석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미국 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그리고 상호 협력에 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미래 산업의 효과적인 혁신방안과 중소기업 지원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와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원걸 회장은 “현재 우수한 성능의 제품과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빛을 보지 못하는 한국의 유망한 중소벤처 기업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있다”며,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는 한국의 중소벤처 기업들이 미주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