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힘 모으기로
상태바
제주도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힘 모으기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2.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5개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과 지역인재 채용확대 위한 업무협약

▲ 제주도 내 5개 공공기관은 12월 6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금봉수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실장, 이지헌 공무원연금공단 혁신경영본부장, 임춘봉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직무대행, 강영필 한국국제교류재단 협력이사, 오영훈 재외동포재단 기획이사 (사진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교류재단, 재외동포재단, 공무원연금공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제주도 5개 공공기관은 12월 6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은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 ▲제주 환경보존 및 공유가치 창출 ▲제주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지원 및 판로확대를 위해 협력 등 내용을 주요 내용을 하고 있다.

이시형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이전 공공기관들과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새로운 협업의 모범사례를 남기겠다”며 “지역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바를 찾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 이전 공공기관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공고한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과 일자리 창출 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