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재단-대한상공회의소, 아프리카 진출 지원 협력 약속
상태바
한·아프리카재단-대한상공회의소, 아프리카 진출 지원 협력 약속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1.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국가 최신동향과 무역 투자정보 공유 등 내용 담은 업무협약 체결

▲ 한·아프리카재단과 대한상공회의소는 11월 23일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에서 국내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서에 서명한 뒤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는 최연호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준동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사진 한·아프리카재단)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최연호)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11월 23일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에서 국내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향후 ▲아프리카 국가의 정치·경제·사회 분야 최신 동향과 무역·투자정보 공유 ▲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교류 확대를 위한 경제세미나 공동 개최 ▲국내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사업 발굴과 추진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지난 6월 외교부의 4번째 산하기관으로 설립된 한·아프리카재단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한-탄자니아 비즈니스포럼(8월), 한-르완다 비즈니스세미나(11월)를 공동개최하는 등 협업의 기초를 다져왔다.

또한 다음달 18일에는 주한아프리카외교단과 함께 아프리카지역의 올해 경제동향을 분석하고 내년의 경제 흐름을 전망하는 행사를 공동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