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철 에베레스트 회장, 모교 한국외대에 발전기금 1억 기탁
상태바
박병철 에베레스트 회장, 모교 한국외대에 발전기금 1억 기탁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1.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서 더욱 외대인이라서 자랑스러웠다” 소감 밝혀, 사회과학관서 박병철 강의실 명명식도 열려

▲ 한국외대 출신 박병철 에베레스트회장의 모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이 11월 8일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본관에서 열렸다. 박병철 에베레스회장(왼쪽)과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 (사진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은 박병철 에베레스트회장의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을 11월 8일 학교 본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한국에서는 잘 몰랐는데 해외에 나가서 사업을 해보니 전 세계에 외대인 네트워크가 없는 곳이 없다”라며 “외대인이라서 자랑스러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 한국외대 출신 박병철 에베레스트회장의 모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이 11월 8일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본관에서 열렸다. (사진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후학들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회장님의 한인사회에 대한 공헌과 대학을 위한 공헌 등을 기리는 의미로 박병철 강의실을 명명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기탁식이 끝난 뒤 사회과학관 501호에서는 박병철 강의실 명명식과 동판제막식이 진행됐다.
 
▲ 한국외대 출신 박병철 에베레스트회장의 모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이 11월 8일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본관에서 열렸다. 사회과학관 501호 박병철 강의실 명명식 (사진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사에는 김인철 총장과 김현택 대외부총장, 이은구 대외협력처장, 조국현 교무처장, 이승용 행정지원처장, 김봉철 학생·인재개발처장, 임대근 홍보실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차봉규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외대 무역학과 출신의 박 회장은 미국에서 에베레스트를 설립해 미국 가방업계의 정상으로 우뚝 선 뒤 LA한인경제인협회 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사장 등을 지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