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교원자격 취득과 취업에 관한 설명회
상태바
캐나다 교원자격 취득과 취업에 관한 설명회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8.10.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타리오주의 교원자격 제도와 취득 방법 소개, 정부의 해외 취업 지원 정책 등 안내

▲ 설명회 포스터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과 캐나다 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부산을 시작으로 청주, 서울 등 3곳에서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원자격 취득과 취업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1차 : 10.31(수) 15:00, 부산대학교(부산 금정구) ▲2차 : 11.1(목) 15:00, 한국교원대학교(충북 청주) ▲3차 : 11.2(금) 14:00, 코트라(서울 서초구)로 나눠 진행된다.

캐나다 교원자격 취득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이번 설명회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교원자격 제도를 소개하고 자격 취득 방법과 함께 캐나다 취업 전략 및 정부의 해외 취업 지원 정책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또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는 국내 정교사 자격을 소지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 어학성적 등 기준 부합 시 현지 교원 자격으로 전환 가능하다.

이에 공단은 유관기관과 협업해 취업 전망이 높은 교과를 중심으로 구직자 풀을 구축하고 관련 설명회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캐나다를 비롯해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의 취업 유망직종을 지속 발굴하고 해외 진출 경로를 다변화해 개인별 역량과 경력에 맞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준비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 역량 진단을 기반으로 한 상담부터 직무, 어학 역량을 쌓은 후 취업과 연계하는 K-Move스쿨, 해외취업 후 원활한 현지 정착을 돕기 위한 해외취업정착지원금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구직자 개인에게 꼭 맞는 해외 일자리로 연계하기 위해 국내외 민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가별 유망직종 정보를 수집, 발굴해 나라별 취업환경에 맞는 전략적인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