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수산물 맛볼 수 있는 어촌마을로 떠나요
상태바
가을 제철 수산물 맛볼 수 있는 어촌마을로 떠나요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10.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가을 여행주간 맞아 알찬 미식여행 떠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8선 추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최명용)는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어지는 가을 여행주간을 앞두고 가을 제철 수산물로 알찬 미식여행을 떠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8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의 전경. (사진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최명용)는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어지는 가을 여행주간을 앞두고 가을 제철 수산물로 알찬 미식여행을 떠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8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추천된 8곳은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충남 서천 월하성어촌체험마을,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 ▲경기 안산 선감어촌체험마을, ▲전남 해남 사구어촌체험마을, ▲전남 진도 접도어촌체험마을, ▲경남 사천 대포어촌체험마을, ▲경남 통영 유동어촌체험마을이다.

▲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해양수산부)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를 맛볼 수 있으며, 충남 서천 월하성어촌체험마을에서는 드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전어, 대하, 꽃게 등 신선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경남 하동 대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가을 숭어에서부터 겨울 입맛을 돋우는 싱싱한 굴까지 알찬 미식여행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 각 어촌체험마을 주변에서는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캠핑장을 갖춘 곳이 있어 휴식을 갖고 싶은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가을 여행주간 동안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 코레일이 운영하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기차여행 상품도 마련됐다. 부산 영도 동삼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10월 20일)은 낚시 체험과 함께 회 정식으로 점심을 먹고 부산 명소를 관람할 수 있으며, 강원 속초 장사어촌체험마을과 경북 포항 신창2리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10월 27일)은 각각 오징어잡기 체험, 투명카누 체험과 함께 어촌밥상으로 점심을 먹고 인근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다. 갯벌 바지락 체험과 어촌밥상 점심식사, 단풍 관광 코스까지 즐기고 싶다면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 여행상품(11월 4일)을 추천한다.

한편, 10월 15일부터 10월 28일까지 바다여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는 ‘어촌에서 맛보는 제철수산물 투표 이벤트’가 진행된다. 댓글로 어촌체험마을 8선 중 미식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을 한 곳과 선정이유를 적고, 함께 여행하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양수산부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수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학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가을철, 어촌체험마을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제철수산물에 새삼 놀라게 될 것”이라며, 올 가을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어촌마을로 알찬 미식여행을 떠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을 여행주간 추천 어촌체험마을 8선과 기차여행 상품, 이벤트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