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명품숲에 울산 울주군 ‘신불산 억새숲’ 선정
상태바
9월 명품숲에 울산 울주군 ‘신불산 억새숲’ 선정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9.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불산-영축산 잇는 십리 능선은 국내 최고 억새 평원, 주변 숲과 뛰어난 경관 펼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월 5일, 9월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경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울산 울주군 ‘신불산 억새숲’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불산은 동쪽에 기암괴석이, 산정에는 넓은 억새밭 평원이 이루는 비경으로 하늘에 닿을 듯한 장엄한 산세를 자랑한다. (사진 산림청)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월 5일, 9월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경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울산 울주군 ‘신불산 억새숲’을 선정했다.

올 상반기 산림청이 선정한 ‘산림휴양·복지형 국유림 명품숲’ 10곳 중 하나이기도 한 ‘신불산 억새숲’에는 국립 신불산 폭포 자연휴양림이 신불산의 한 자락인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 조성돼 있다. 

1983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신불산(정상 1,159m)은 동쪽에 기암괴석이, 산정에는 넓은 억새밭 평원을 이루는 비경으로 하늘에 닿을 듯한 장엄한 산세를 자랑한다.

신불산에서 영축산으로 이어지는 능선 4km(약 1시간 소요) 구간은 국내 최고의 비경을 가진 억새 평원이며, 주변에는 소나무, 신갈나무, 물오리나무 등 명품숲이 있어서 빼어난 산림경관과 산정의 억새평원을 보고자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강대석 국유림경영과장은 “신불산은 억새를 중심으로 산림경관이 빼어나고 주변의 명소가 많은 곳”이라면서,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제3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이 지역에서 열리는 만큼 신불산을 방문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