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실시
상태바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실시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8.08.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 통해 가능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8월 27일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를 통해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해외유학 등에 필요한 서류인데, 그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다. 연간 약 4만 명이 보건소에 방문해 발급받았는데, 이번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통해 신청자 및 보호자의 번거로움과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개인정보 및 자녀정보 등을 등록하면 바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신청인의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주소와 영문이름을 직접 입력해 신청내역을 작성해야한다.

▲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서비스 이용 방법.(자료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에서 발급한 증명서는 문서 진위 확인이 가능하며, 발급이 완료된 문서는 신청일 이후 90일까지 조회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 공인식 예방접종관리과장은 “1년 365일, 집, 직장 어디에서나 쉽게 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보건소의 서류발급 행정 부담과 신청자 및 보호자의 직접 방문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방자치단체와 의료계에서도 신규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