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아시안게임 기간 임시영사사무소 개소
상태바
외교부, 아시안게임 기간 임시영사사무소 개소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8.08.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팔렘방에 선수단과 국민 영사조력 및 정부대표단 방문 지원 위해 8월 17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이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분산 개최됨에 따라, 외교부는 우리 공관이 없는 팔렘방에 선수단을 포함한 우리국민 관련 사건사고 대응 및 영사조력, 정부대표단 방문 지원 등을 위해 임시영사사무소를 8월 17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소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팔렘방은 인도네시아 남부 수마트라 주의 주도(수마트라 섬 제2의 도시)로서, 우리 공공기관 사무소가 없어 우리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지원과 사건․사고 대응을 위한 임시영사사무소 역할이 긴요하다.

팔렘방 임시영사사무소에서는 외교부,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 경찰청 등 유관부처가 협업 체제를 구축해 현지를 방문하는 우리국민을 대상으로 영사조력을 제공하게 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우리국민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영사인력 현장 급파 등을 통한 초동 대응, ▲여권 분실 등 민원 사항 해결, ▲현지 치안당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 ▲테러 관련 동향 파악 및 신속한 정보 전파, ▲타국 영사사무소와의 공조 체제 수립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시영사사무소의 주소는 Hotel Aryaduta Palembang, Boardroom II, Jl.POM IX. Palembang Square, Palembang 30137 South Sumatra이고, 대표전화번호는 +62-811-1301-2904~5, 대표 이메일은 palembang@mofa.go.kr이다.

▲ 외교부 안전여행 홍보 리플렛.(사진 외교부)

외교부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우리국민에게 팔렘방임시영사사무소의 긴급연락처와 현지 안전정보 메시지를 발송하고,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알림이’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0404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를 통해서도 현지 안전정보를 전파할 예정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팔렘방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정보 리플렛을 배포하는 등 우리국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