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한-아세안 학술 에세이 공모전’, 9월 30일까지 출품작 접수
상태바
‘제3회 한-아세안 학술 에세이 공모전’, 9월 30일까지 출품작 접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7.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아세안 센터, 아세안네트워크 공동 주최…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세안의 역할 등 네 가지 주제

한-아세안 센터(사무총장 이혁)은 아세안네트워크(AUN)와 함께 ‘제3회 한-아세안 학술에세이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

한국과 아세안국가 국적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희망자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세안의 역할, ▲아세안경제공동체(AEC)의 번영을 위한 협력 방안, ▲’다양성 속의 통합’: 아세안 정체성 형성, ▲신남방정책의 성공을 위한 협력모델 구축의 4가지 주제로 10페이지 내외의 학술에세이를 작성해 9월 30일 자정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bit.do/2018akessay)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한-아세안센터는 아세안네트워크가 함께 주최하는 ‘제3회 한-아세안 학술에세이 공모전’ 출품작은 9월 30일까지 접수한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 한-아세안센터)

한-아세안센터는 접수된 아이디어 가운데 한국 참가자 5명, 아세안 10개국별 1명씩 등 모두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1월 5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국적에 따라 한국 또는 태국 탐방, 에세이 발표, 토론 기회 등의 특전이 제공되며 수상작 중 일부는 한-아세안센터가 발간하는 잡지 '영 퍼스펙티브'(Young Perspectives)에 실린다.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신남방정책에 대한 기대감과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열리는 올해 공모전에서도 한-아세안 젊은 학자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아세안 학술에세이 공모전은 2016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째를 맞았으며, 국내에서 유일한 아세안 및 한-아세안 관계에 초점을 맞춘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은 외교부, 아세안 사무국,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태국 쭐라롱껀대학교 아세안연구센터가 후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