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44명 초청 직업연수
상태바
러시아·CIS 지역 고려인 44명 초청 직업연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6.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 주최로 9월 12일까지…한식 요리, 뷰티 케어,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3개 분야

▲ 재외동포재단은 6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인천 재능대학교 ‘러시아·CIS지역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를 개최한다. 6월 20일 열린 개회식 모습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 이하 재단)은 차세대 동포들의 거주국 내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과 주류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러시아·CIS지역 고려인 초청 직업연수’를 개최한다.

35세 미만 러시아·CIS 지역 차세대 고려인 44명이 참가하는 이번 연수는 6월 2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약 3개월 간 인천광역시 송림동 소재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한식 요리, ▲뷰티 케어,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3개 분야로 실시된다. 각 연수생들은 현재 역량에 반을 나눠 수준별 전공 분반 수업을 받게 되며 기본 전공 과정 이수 후엔 관심 분야에 따른 심화과정 수업에 임하게 된다.

재단 연수 담당자는 “특히 올해는 최신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과정을 새롭게 마련하는 등 연수 참가자들의 다변화된 관심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전공 수업 이외에도 ▲한국어 교육 ▲산업체 현장학습 ▲한국문화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활동에 참가한다.

또한 연수 기간 내에 국내 고려인 마을을 방문해 동포들을 대상으로 미용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