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018년도 제1차 치안관계자 초청사업’ 실시
상태바
외교부, ‘2018년도 제1차 치안관계자 초청사업’ 실시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8.06.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치안・재난 관계자 초청 통해 재외국민 보호 및 사건・사고 대응 위한 협력기반 증진 기대

외교부는 6월 18일부터 23일까지 해외에서 우리국민 관련 사건・사고 또는 재난 발생 시 해당국 정부와의 적극적인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해외 9개국(일본, 중국, 필리핀, 베트남, 네팔, 호주, 미국, 멕시코, 페루)의 치안・재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제1차 치안관계자 초청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기준 해외여행객수 2,600만명, 재외동포 250만명 등 재외국민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우리국민 대상 사건・사고 다발 국가 및 그간 해외 우리국민 보호에 적극 협력해오고 있거나, 향후 협력이 필요한 국가의 치안・재난 관계자를 위주로 초청했다.

이번에 초청된 해외 치안・재난 관계자들은 외교부의 재외국민보호 제도 브리핑 청취, 우리나라 다양한 시설 견학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정치‧경제‧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우리정부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일정을 가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영사콜센터 등 우리 재외국민보호 시스템 견학, ▲서울지방경찰청 방문, ▲우리나라 역사・안보・산업・문화 관련 시설 견학 등의 일정이 마련됐다.

외교부 관계자는 “2015년부터 시작돼 이번에 8회째를 맞는 ‘치안관계자 초청사업’은 참가자들의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우리 재외공관과 주재국 치안・재난 당국 간 협력기반을 증진함으로써 우리의 재외국민 보호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