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경제경시대회 장학금 수여
상태바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경제경시대회 장학금 수여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6.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중남부상공인연합 회장배 경제경시대회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 3천3백만 동 전달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5월 22일, 베트남중남부상공인연합회(회장 김흥수)가 주최한 경제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가운데) 김흥수 회장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원균 교장 및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의 기념사진 (사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5월 22일, 베트남 중남부상공인연합회가 주최한 경제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지난 4월과 5월 초에 실시한 경제경시대회(베트남 중남부상공인연합회 주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주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해 김흥수 베트남 중남부상공인연합회장 등 외부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총 42명의 학생에게 3천3백만 동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수여식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초등부 송태오(5학년), 고등부 김수려(10학년), 황혜정(11학년), 권순호(12학년) 학생에게 장학금 1백 5십만 동을 전달했으며, 전체 42명의 학생에게 3천3백만 동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수여를 위해 직접 참석한 김흥수 베트남 중남부상공인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국 기업이 베트남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면서, “호치민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의지와 불확실한 미래에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훌륭한 기업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원균 교장은 “이번 경제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경제에 관한 기초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면서, 행사를 주최하고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베트남 중남부상공인연합회와 김흥수 회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