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하반기 해외 인턴십 대상자 19명 선발
상태바
농식품부, 하반기 해외 인턴십 대상자 19명 선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6.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 국제농업개발기금 등 8개 기관에 파견 예정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2018년 올해 농식품 분야 해외인턴십 지원자를 공모한다고 6월 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올해 선발하기로 한 인턴 50명 가운데 31명을 상반기에 선발했으며 하반기에는 모두 19명이 선발된다.

하반기 선발 인턴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3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위한 해외 체재비와 왕복 항공료, 비자·보험료 등을 지원 받게 된다. 하반기 채용기관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과 미국 국제식량정책연구소(IFPRI), 독일 튀넨농업연구소, 네덜란드 와게닝겐 연구소까지 총 8개 기관이다.

파견 대상기관의 만족도가 높아 상반기 참여했던 다수 기관이 하반기에도 인턴 채용 의사를 표명했다. 이에 상반기에 지원자가 많았던 기관을 중심으로 하반기 파견기관을 선정했다고 농식품부 측은 밝혔다.

농식품부는 내년부터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동물보건기구(OIE), 농식품 분야 선진 연구소 등으로 파견기관을 확대해 우리나라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는 대학과정 2학년 이상을 이수한 자 및 졸업생(국제기구는 만 21세 이상 30세 이하, 파견시점 졸업 후 1년 이내여야 함)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기준을 보면 우선 총 학업성적 평균은 4.5점 만점 기준 3.0 이상이어야 하며 토익은 700점 혹은 환산표 상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점수 이상이어야 한다.

농식품 계열학과 전공자나 인턴 경력자를 서류전형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원서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17일까지이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사)FAO 한국협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공모 일정은 다음과 같다.

6.1 ~ 17 : 원서접수
6.21 : 서류합격자 발표
6.25 : 국내면접
6.27 : 면접합격 발표
7월 초 : 현지기관 면접
7월 말 : 최종합격자 발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