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대학생 기자단 ‘누리벗 5기’ 모집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대학생 기자단 ‘누리벗 5기’ 모집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5.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전 세계에 한국어‧한국문화 알릴 홍보 기자단 16명 선발 예정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6월 12일까지 대학생 기자단 ‘누리벗 5기’를 모집한다.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5월 17일, 다음달 12일까지 대학생 기자단 ‘누리벗 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누리벗은 세종학당재단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활동으로, 기자단은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기사와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6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5개월간이며, 기자단에게는 재단이 주관하는 다양한 다국적 행사 참가 기회와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기간 내 성실히 활동을 마치면 전원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기자에게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상과 상금도 시상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거주 중인 대학생으로, 개인 또는 4인 팀(내·외국인 2명씩 구성)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누리벗 5기는 16명을 선발한다. 희망자는 ‘누리-세종학당(www.sejonghakdang.org)’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6월 12일까지 전자우편(nuri-friend@ksi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은 물론, 전 세계 54개국 171개소 세종학당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세계 곳곳에서 우리의 언어와 문화를 알고 즐길 수 있도록 선도할 누리벗 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누리벗 4기는 네덜란드, 에콰도르 등 7개국의 외국인 유학생 8명을 포함해 꾸려졌으며, 이들은 130여 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