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 사진 공모전 개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5.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문화원 주최, 한-아세안 모습 담긴 사진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

▲ 아세안문화원(ASEAN Culture House, ACH)은 5월 1일부터 27일까지 ‘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이라는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 아세안문화원)
아세안문화원(ASEAN Culture House, ACH)은 5월 1일부터 27일까지 ‘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이라는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6일에 개막한 아세안문화원의 기획전시 ‘ASEAN의 사람과 삶’과 연계해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과 아세안 곳곳에서 찾은 서로의 모습을 포착한 사진을 공모한다. 이를 통해 한국 사회에 녹아든 아세안 각국의 문화적 요소와 아세안에서 발견한 한국의 요소를 ▲사람, ▲음식, ▲예술, ▲문화 등 다방면에서 보여줌으로써 소통하고 교류하는 한-아세안의 모습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내외국인 관계없이 한국과 아세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 사회에 녹아든 아세안 각국의 문화적 요소, 또는 ▲아세안 각 나라에서 발견한 한국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포착한 사진을 간략한 소개와 함께 홈페이지(www.contest.ach.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5월 1일부터 5월 27일까지며, 수상자 발표는 6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작은 입선을 포함해 총 90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1명에게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아세안문화원장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아세안문화원장상과 상금 30만원, 입선 84명에게는 기념품을 각각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작은 부산 아세안문화원 1층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함승훈 아세안문화원장은 “아세안 국가 출신 국내 거주 외국인 인구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동안 아세안의 음식, 예술, 문화가 우리 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을 것이며, 한국의 문화 또한 아세안 곳곳에 전파됐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타인의 시선으로 아세안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사는 한국과 아세안의 모습에 초점을 두었다”고 공모전 기획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아세안문화원의 지향점인 쌍방향 국제교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한-아세안 간 상호이해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세안문화원 공모전 홈페이지(www.contest.ach.or.kr)에서 공모전 상세 요강 및 작품 접수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