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체코분회, 통일골든벨과 강연회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체코분회, 통일골든벨과 강연회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4.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남북정상회담 직후 열려 더 뜻깊은 시간…골든벨 우승자 김민서 군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유럽협의회 체코분회은 ‘제5회 초등부대상 통일골든벨과 중고등부 대상 통일강연회’를 4월 27일 프라하한국학교에서 개최했다. 단체사진 (사진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유럽협의회 체코분회(분회장 신기식)은 ‘제5회 초등부대상 통일골든벨과 중고등부 대상 통일강연회’를 4월 27일(현지시간) 프라하한국학교(교장 김한섭)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통일을 대비하자는 취지로 매년 개최돼 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역사적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4.27 남북정상회담 직후 열려 학생들의 더 큰 관심 속에 치러졌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유럽협의회 체코분회은 ‘제5회 초등부대상 통일골든벨과 중고등부 대상 통일강연회’를 4월 27일 프라하한국학교에서 개최했다. 강연에 나선 문승현 주체코한국대사 (사진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이번 행사는 김만석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부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문승현 주체코한국대사의 축사와 강연과 초등부 통일골든벨 순서로 진행됐다.

초등부 통일골든벨 우승자는 김민서(초6) 학생이었으며 우수상은 양우진(초4) 학생이 차지했다. 또한 장려상은 심소은, 희망상은 양서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유럽협의회 체코분회은 ‘제5회 초등부대상 통일골든벨과 중고등부 대상 통일강연회’를 4월 27일 프라하한국학교에서 개최했다. (사진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이번 행사에는 최춘정 체코한인회장과 김주영, 이연재 민주평통 체코분회 자문위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또한 이날 행사 중간에는 민주평통 체코분회 자문위원들은 한글학교 장학금 전달식도 거행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