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학 중인 세종학당 학습자들에 장학금 후원
상태바
한국 유학 중인 세종학당 학습자들에 장학금 후원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4.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바텍코리아와 세종학당재단, ‘에바텍코리아 장학생’ 선정하고 장학금 전달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한국으로 유학 온 세종학당 학습자를 대상으로 ㈜에바텍코리아(대표 박래정)의 후원으로 ‘에바텍코리아 장학생’을 선정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바텍코리아는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한국어 학습 열기를 높이기 위해 장학금을 후원했으며, 이에 세종학당재단은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습자는 각각 카자흐스탄과 스리랑카 출신의 학생들로,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학부에 재학하여 한국어를 배우며 꿈을 이뤄나가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한국에서의 학업에 더욱 열심히 정진하겠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세종학당재단 관계자는 “에바텍코리아의 장학금 지원이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멘토로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바텍코리아는 지난 2005년부터 월드비전, 어린이재단, 수원나자렛집, 새터민후원회 등에 후원하며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세종학당재단은 지난해부터 세계 각국 세종학당의 우수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