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 한국국제학교 학생들, 천진 제9중과 교류행사
상태바
천진 한국국제학교 학생들, 천진 제9중과 교류행사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8.04.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자매결연 후 네 번째 행사, 태권도 시범, 장구 연주, 중국 전통 무용 시범 등 선봬

▲ 천진한국국제학교(교장 강성봉)는 4월 13일 오후 천진제9중(양광소학교)와의 2018년 교류 행사를 가졌다. (사진 천진한국국제학교)

천진한국국제학교(교장 강성봉)는 4월 13일 오후 천진제9중(양광소학교)와의 2018년 교류 행사를 가졌다.

천진한국국제학교는 지난 2015년 천진제9중(양광소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뒤 교육·문화·친선 목적의 학생과 교사 상호교류, 교육프로그램 및 교수-학습 자료 교류, 새로운 교수방법을 위한 교육회의·심포지엄·세미나 개최 및 참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학교 간 교류 협력을 갖기로 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네 번째 교류행사다.

1, 2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양교 학생들이 자국의 고유한 문화를 보여주는 태권도 시범, 장구 연주와 중국 전통 무용 시범 등을 선보였다.

공연이 끝난 뒤 학생들은 기념사진을 찍으며 1:1 친구 맺기 활동을 통해 짝이 된 친구와 친하게 지낼 것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천진한국국제학교 담당자는 “학생들이 또래 중국인 친구를 사귀면서 중국인과 현지 문화를 더욱 잘 이해하고 중국어 실력을 더욱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