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런던지회 주최 차세대 선후배 만남 행사
상태바
월드옥타 런던지회 주최 차세대 선후배 만남 행사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4.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재영한국문화원에서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 열어…7월 27일에는 유럽통합무역스쿨 개최 예정

▲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는 해외취업에 성공해 10여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들이 차세대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4월 14일 재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단체사진 (사진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박기출, 이하 월드옥타) 런던지회는 해외취업에 성공해 10여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들이 차세대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4월 14일 재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약 세 시간 정도 이어진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대표를 맡고 있는 변수란 HSBC 은행 금융법규 프로젝트 매니저와 크레이티브 어셈블리 시니어 애니매이터 문성현 멘토, 외국계 은행 자금분석 전문가 서성화 멘토등은 ‘커리어와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법(How to succeed in your career and business)’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는 해외취업에 성공해 10여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들이 차세대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4월 14일 재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멘토들과 참가자들의 대화 (사진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

이들 멘토들은 실패 경험담부터 해외에서 지금까지 취업부터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설명 등을 나눴다. 참가자들은 이들의 진솔한 조언에 고개를 끄덕였고 나름의 고민을 담은 질문들이 계속됐다.

변수란 차세대위원회 대표는 “런던을 무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한인 차세대 선후배들이 월드옥타 네트워크를 통해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동기에서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짧은 홍보 기간에도 불구하고 50명 이상의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는 해외취업에 성공해 10여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들이 차세대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4월 14일 재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멘토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

행사에 참가한 김혜원 씨는 “바쁜 시간을 쪼개 소중한 조언을 해주신 멘토 분들과 이 행사를 기획한 월드옥타 관계자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8월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내게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한 이야기들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마무리한 월드옥타 런던지회는 제5회 유럽 통합 글로벌 창업 무역 스쿨’을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 써리 대학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는 해외취업에 성공해 10여년 이상 경력을 쌓은 선배들이 차세대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 네트워킹 이벤트’를 4월 14일 재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 멘토들과의 대화 (사진 세계한인무역협회 런던지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