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한국어교육학회, ‘한국어 어휘 교육’ 학술대회
상태바
국제한국어교육학회, ‘한국어 어휘 교육’ 학술대회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4.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사회 문화 변동과 한국어 어휘 교육’ 주제로 17편의 논문 발표와 토론

▲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제49차 봄 학술대회가 4월 14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21일 열린 제48차 가을학술대회 모습 (사진 국제한국어교육학회)

국제한국어교육학회(학회장 이정희 경희대교수)는 4월 14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제49차 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회의 주제는 ‘한국 사회 문화 변동과 한국어 어휘 교육’이며 한국어 어휘 교육에 대한 17편의 논문 발표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대회에 각 대학의 교수 및 전문가를 포함해 한국어 교사 및 한국어교육 전공 대학원생 등 모두 600여 명 이상의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한국어교육학회는 지난 1985년 창립된 뒤 매년 두 차례의 국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국제학술대회에는 30개국 이상의 해외 학자들이 참석해 한국어교육의 세계적인 외연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정희 국제한국어교육학회장은 “이번 학회를 통해 한국어 어휘 교육에 대한 연구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최신 이론과 교육 현장의 목소리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열띤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8차 국제학술대회는 ‘기술 혁명 시대와 한국어 교재 개발의 새 지평’을 주제로, 오는 7월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