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뉴저지한인회, ‘제99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상태바
남부뉴저지한인회, ‘제99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8.03.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 명의 교민 모여 3.1절 의미 되새겨…독립운동가 최천 선생 자리해 더욱 빛나

▲ 남부뉴저지한인회(회장 김정숙)는 지난 3월 3일 오전 11시에 체리힐 장로교회(1920 Old Cuthbert Rd, Cherry Hill, NJ 08034)에서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 남부뉴저지한인회)

남부뉴저지한인회(회장 김정숙)는 지난 3월 3일 오전 11시에 체리힐 장로교회(1920 Old Cuthbert Rd, Cherry Hill, NJ 08034)에서 ‘제99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3.1절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300여 명에 가까운 동포들이 참석했으며, 특히 독립운동가인 최천 선생과 그의 손녀 최소정 교사가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김재숙 재무부장과 윤도웅 학생이 사회를 맡아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전우철 목사(열방교회)의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글로리아 유스오케스트라가 함께한 국민의례, 김정숙 회장의 환영사, 김채영 주뉴욕총영사관 영사의 문재인 대통령 기념사 대독, 한국전통문화연구원 엄종렬 원장의 축사,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운동가 및 자손 소개, 김성지 소프라노의 축가, 남부뉴저지통합한국학교 교사진의 삼일절 노래 합창이 마련됐다.

▲ 남부뉴저지어린이합창단의 동요 합창. (사진 남부뉴저지한인회)
▲ 이만수 목사(여호수아교회)가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사진 남부뉴저지한인회)

김정숙 회장은 축사에서 “선열들의 결단과 희생이 오늘 우리의 번영의 근간이었다면, 우리가 이 시대적 과제를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우리 후손들의 시대를 결정짓는 근간이 될 것이다”라며, “현재 우리 앞에 놓인 위기를 극복하고 이 위기를 더 좋은 기회로 삼아 더욱 힘차고 발전된 미래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정진해야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남부뉴저지어린이합창단의 동요 합창, 김치경 전 한인회장과 김민진 학생의 기조연설과 시낭송, 남부뉴저지통합한국학교 학생들의 단소 연주, 이만수 목사(여호수아교회)의 만세삼창에 이어 학생들의 설장구 공연이 진행됐다.

마지막 3부에서는 한인회에서 마련한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기념행사를 마무리했다.

▲ 제99주년 3.1절 행사 기념 사진. (사진 남부뉴저지한인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