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참전 유가족, 제2차 해원방문
상태바
한국전 참전 유가족, 제2차 해원방문
  • 김상진
  • 승인 2004.08.25 00:0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 여년이 넘도록 찾아보지 못했던 아버지의 묘역을 찾아 갑니다.
한국전 참전 유가족, 제2차 해원방문

한터친선협회와 (사)나눔문화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전 참전 전몰용사 유가족 한국방문"(이하 '해원방문')을 2004년 10월 중에 실행 합니다.

현대자동차 와 LG전자 의 후원으로, 작년(2003년 10월)에 이어 두번째로 시행되는 해원방문은 한국전쟁중 참전했다가 장렬하게 전사한 전몰장병들의 유가족(미망인, 유복자, 형제들..)이 지난 50여년간 한번도 한국을 방문하여 성묘와 기도를 드리지 못했던 점을 고려하여 참전 전몰용사 20여 가족을 한국으로 초청하게 됩니다.

부산 UN국립묘지는 물론, 강원도 철책선, 판문점 등의 남북한의 대치 현장과 경주등의 한국 문화관광지, 그리고 현대자동차 및 LG 전자 공장 견학등을 통해 발전된 한국의 오늘을 보여 드리는 10일간의 일정 입니다.

터키의 여러 신문을 통해 이번 해원방문 초청의 기사가 현지 언론에 기사화 되었으며, 상기 기사는 2004년 8월 24일자 TURKIYE 신문에 난 기사를 올린 것입니다.

한국전 참전용사들에 대한 고마움과 그 유가족들의 슬픈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한국에서도 이번 행사를 위해 여러분들이 다각도로 수고하고 힘쓰고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만, 직접/간접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현대자동차, LG전자 관계자 들과 여러 한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