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 18대 엔카르나시온한인회장 취임
상태바
이욱 18대 엔카르나시온한인회장 취임
  • 임광수 재외기자
  • 승인 2018.02.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옥 신임 한글학교장 취임식도 함께 열려 …한인사회 세대교체 성공 평가

▲파라과이 엔카르나시온한인회 18대 회장 취임식과 8,9대 한글학교장 이취임식이 1월 27일 저녁 엔카르나시온 샤가이 레스토랑에서 열렸다. 행사에 함께한 재파 한인회 임원단과 엔카 한인회 및 한글학교 임원단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파라과이 엔카르나시온한인회 18대 회장 취임식과 8,9대 한글학교장 이취임식이 1월 27일 저녁 엔카르나시온 샤가이 레스토랑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 국민의례, ▲ 이욱 한인회장 취임사, ▲ 김병득 전임 학교장 이임사, ▲ 김성옥 신임 한글학교장 취임사, ▲ 구일회 재파라과이한인회장 축사(김미라 수석 부회장 대독) ,▲ 임광수 파라과이한인회 고문과 오성환 파라과이한국교육원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취임사 하는 신임 이욱 엔카르나시온 한인회장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이욱 신임 한인회장은 “경험이 부족한 제가 이런 막중한 책임을 맡게 돼 부담이 되긴 하지만, 심기일전해 화합하고 발전하는 한인사회가 될 수 있도록 임원단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병득 전임 8대 한글학교장의 이임사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 취임사 하는 9대 김성옥 한글학교장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김성옥 신임 한글학교장은 취임사를 통해 “엔카르나시온 한글학교가 폐교 직전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지금껏 명맥을 이어온 것은 오직 전직 학교장님들의 헌신적인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학교를 교포자녀들은 물론 현지인들도 함께 공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우리 한글교육이 명실 공히 전 소수민족의 공동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 구일회 파라과이한인회장의 축사를 김미라 한인회 수석부회장이 대신 읽고 있다.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구일회 파라과이한인회장은 김미라 수석부회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엔카르나시온 한인회와 한글학교의 세대교체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 이미 세대교체를 마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파라과이 한인회와의 소통의 공간을 넓혀 나가자”고 말했다.
 
▲ 행사에 참석한 엔카르나시온 교민들 (사진 임광수 재외기자)

임광수 한인회 고문은 파라과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관광도시인 엔카르나시온의이 한인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했고 오성환 파라과이한국교육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를 지켜온 전임 한글학교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필요한 부분이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