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우호네트워크, 시카고 노숙자들에 방한 점퍼 전달
상태바
한미우호네트워크, 시카고 노숙자들에 방한 점퍼 전달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01.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숙자 쉼터와 불우이웃에 500 벌 전달, 1월 중 2,000여 벌 기증 예정

▲ 사랑의 점퍼 나누기 행사를 마친 뒤 한미우호네트워크 관계자들과 세이프 헤븐 관계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진안순 회장, 그 오른쪽이 넬리 베즈퀘즈 세이프 헤븐 재단 회장 (사진 한미우호네트워크)

새해 들어 미 동부지역에 기록적인 혹한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카고 남부 불우이웃들에게 한인들의 온정이 전해졌다.

한미우호네트워크(회장 진안순)는 1월 3일 노숙자 쉼터 '세이프 헤븐'에서 ‘사랑의 점퍼’ 전달식을 열고 방한 점퍼 500여 벌을 이 지역 노숙자와 인근 지역 불우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한미우호네트워크는 이날 '세이프 헤븐'을 시작으로 앞으로 한 달간 점퍼 2,000여 벌을 노숙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의 점퍼 나누기 행사는 '지니 코퍼레이션'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진안순 한미우호네트워크 회장(지니뷰티그룹 회장)은 “날씨도 춥고 눈도 오는 상황에서 사랑이 담긴 점퍼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지니뷰티에서 더 큰 금액을 후원해 점퍼 양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 회장은 나아가 장학사업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넬리 베즈퀘즈 '세이프 헤븐 재단' 회장은 “점퍼를 나눠주는 행사는 매우 멋진 일”이라며 “이런 행사들이 더 많이 생겨 노숙자들을 도와줌으로써 더 나은 사회가 만들어지고 차세대들에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쉼터 '세이프 헤븐'에서 노숙자들에게 방한점퍼를 전달하는 진안순 한미우호네트워크 회장 (사진 한미우호네트워크)

이날 점퍼를 받은 노숙자들은 “신의 축복이 있기를!”라고 화답하며 기뻐했다. 몇 몇 노숙자들은 점퍼를 나눠주는 한인에게 한국어 “감사합니다”를 배워 자원봉사자들과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점퍼를 받아간 케너트 미키 씨는 “사랑을 나눠준다고 했는데 나도 그렇게 느꼈다”며 “매우 좋은 행사며 오늘 받은 점퍼로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세이프 헤븐 쉘터에서의 한미우호재단 사랑의 점퍼 전달은 2015년 12월 이후 2년 만에 다시 이뤄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