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한컴그룹,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학당재단-한컴그룹, 업무협약 체결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12.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학당에 ‘한컴오피스 NEO’ 무료 보급,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 등 지원

▲ 송향근(오른쪽)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양왕성 한글과컴퓨터그룹 부사장이 21일 서울 서초동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세종학단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이 21일, 서울 서초동 재단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전 세계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그룹은 자사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인 ‘한컴오피스 NEO’를 전 세계 세종학당에 무상 지원하며,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한국어말하기대회 수상자에게 국내 대학 한국어 연수 장학금을 후원할 뿐 아니라,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국내 연수 시 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기술(ICT) 활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전 세계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사진 세종학단재단)

이에 따라 세종학당의 교육환경 개선 및 세종학당 우수학습자의 한국어 연수 기회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송향근 재단 이사장은 “한컴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한국어 연수 기회 등 혜택을 제공받게 되었다”며,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이를 통해 한국어 학습의욕을 높이고, 더 큰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