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소카운티 경찰대학 가을 한국문화강좌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낫소카운티 경찰대학 가을 한국문화강좌 성공적 마무리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12.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찰 관리자 195명 수강, 한국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는 기회로 자리잡아

▲ 미국 뉴욕주 낫소카운티 경찰대학에서 지난 9월 20일 시작된 ‘2017학년도 가을학기 한국문화강좌’가 12월 19일 마무리됐다. 이철우 회장과 경찰대학 수강생들.(사진 한미공공정책위원회)

미국 뉴욕주 낫소카운티 경찰대학에서 지난 9월 20일 시작된 ‘2017학년도 가을학기 한국문화강좌’가 12월 19일 마무리됐다.

이 대학 정규과목으로 편성된 이 강의는 낫소카운티 경찰국 167명, 빌리지 경찰 11명, 교정국 직원까지 모두 195명이 함께 수강했다.

한미공공정책위원회(KAPAC) 이철우 회장이 진행하는 이 강좌는 낫소카운티 경찰국, 글렌 코브, 프리포트, 헴스테드, 밸리 스트림, 가든 시티 등 카운티 내의 지역경찰서와 낫소카운티 교정국 등 지역 내의 사법을 담당하는 모든 경찰 관리자들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강좌 주요 내용은 ▲ 국제 정세 변화로 아시아가 세계 경제 축으로 부상한 사실 ▲ 한미동맹의 중요성 ▲ 한국과 재미한인사회에 대한 소개 등인데 올해도 예년과 같이 미국 경찰들이 한국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게 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강좌에 들어가기 전 학생들에게 한국에 대해 것 중 떠오르는 게 무엇인지 물으면 ‘김정은’, ‘비무장지대’ 등 부정적인 대답들이 주로 나오는데 강좌가 마무리된 뒤 다시 물으면 그러한 부정적 인식이 많이 사라졌음을 확실히 느낀다고 강좌를 준비한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강좌에 대한 반응도 좋아 강좌를 기획한 토니 존스 디렉터는 “조사 결과 이 강좌가 경찰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고자 하는 강좌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