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본한국인연합회, YTN월드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재일본한국인연합회, YTN월드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12.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한인 정체성 유지, 강화와 글로벌 한민족공동체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

▲ 재일본한국인연합회는 12월 8일 도쿄 연합회 사무실에서 YTN월드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서명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는 구철 재일본한국인연합회장(오른쪽)과 김상우 YTN월드 글로벌센터장 (사진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재일본한국인연합회(회장 구철, 이하 연합회)는 12월 8일 도쿄 연합회 사무실에서 YTN월드 글로벌센터와의 업무협약식을 갖고 재일한인들의 민족적 정체성을 유지, 강화키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개발하고 글로벌 한민족공동체 구현과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연합회 측은 “일본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재일본한국인연합회와 한국의 방송사가 업무 협약을 맺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이 향후 일본 한인사회가 변혁을 준비하고 한국사회와의 관계를 새롭게 그려나가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재일본한국인연합회는 12월 8일 도쿄 연합회 사무실에서 YTN월드 글로벌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이날 행사에 연합회 측에서는 구철 회장과 홍성협․권용수 부회장, 서정호 이사가, YTN 글로벌센터에서는 김상우 센터장과 이승은․권영희 부장, 강현정 PD가 자리를 함께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