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서 대통령 봉사상 및 직지 동영상 시상식
상태바
실리콘밸리서 대통령 봉사상 및 직지 동영상 시상식
  • 이재순 재외기자
  • 승인 2017.12.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대통령 봉사상 금상에 김시유, 김지유 학생…직지 동영상 대상은 밀피타스고 살마 나우드바크쉬 학생 수상

▲ ‘미국 대통령 봉사상 및 직지 동영상 시상식’이 12월 2일 오후 미국 실리콘밸리 밀피타스 어드로이트 칼리지 가을학기 종업식 자리에서 있었다. (사진 이재순 재외기자)

2017년 한 해 동안 한국어교육재단(이사장 구은희)이 주최한 한국 문화 행사에서 봉사한 이들에 대한 미국 대통령 봉사상 및 산타클라라 시의회 의장상 시상식이 12월 2일 오후 미국 실리콘밸리 밀피타스 어드로이트 칼리지 가을학기 종업식 자리에서 있었다. 공립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지 동영상 대회' 시상식도 더불어 열렸다.

한국어교육재단은 2015년 미국 대통령 봉사상 수여 자격을 받아 일정 시간 이상 봉사한 재단 소속 봉사자들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해오고 있다.

릭성 부국장은 축사에서 “오늘 상을 받은 모든 분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커뮤니티를 위해서 봉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은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한 해 동안 재단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해 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봉사자들과 함께 한국 문화를 미국 주류사회에 전파하는 데에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문화 행사 때마다 한국 음식을 준비하며 김치 만들기 행사에서는 김치 만들기를 시연하고 그 방법을 강연해 온 홍순영 권사와 이용란 하늘선교봉사회장이 성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카약(KYAC)과 직지홍보위원으로 봉사해 온 송소연, 추유진, 석심원 세 명이 학생 부문 동상을 받았다. 

▲ ‘미국 대통령 봉사상 및 직지 동영상 시상식’이 12월 2일 오후 미국 실리콘밸리 밀피타스 어드로이트 칼리지 가을학기 종업식 자리에서 있었다. (사진 이재순 재외기자)

또한 어드로이트 칼리지 앙상블로 한국 공연을 다녀오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온 젝부, 마리비 베르보, 크리스틴 르, 니모 스위프트, 드니스 춤 단원이 은상을, 재단 산하 신나는한국학교 보조교사로 봉사하며 직지 홍보 활동을 비롯한 각종 행사에서 자원봉사를 한 김시유, 김지유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미국 대통령의 친필 서명이 들어간 대통령의 서신과 상장 및 메달이 수여됐다. 

신나는 한국학교 보조교사 및 직지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 온 최용원, 정필립, 최서영 학생은 릭 성 산타클라라 카운티 셰리프 부국장이 수여하는 산타클라라 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직지 동영상 대회 대상은 밀피타스 고등학교의 살마 나우드바크쉬 학생이 수상했고 금상은 로웰 고등학교의 티파니 탄 학생이 그리고 은상은 밀피타스 고등학교 한국어 반 그룹에 주어졌다 동상은 클리어 릴리엔탈 중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에게 돌아갔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어드로이트 칼리지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쓰고 준비한 시트콤들을 선보였으며 직지 동영상 대상작을 공개했는데 그 수준이 상당하여 관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고 어드로이트 칼리지 앙상블은 지난 10월 합천 대장경 세계문화축전에서 공연한 영상과 앙상블의 아리랑 TV 방송 출연분을 상영해 참가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