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톡톡,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 설명회
상태바
외교톡톡,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 설명회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11.1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11회 '외교관과의 대화’ 11월 17일 수원 경기대서

▲ 외교부는 오는 11월 17일 오후 3시부터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외교톡톡 열한 번째 이야기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사진 외교부)
외교부는 오는 11월 17일 오후 3시부터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외교톡톡 열한 번째 이야기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외교톡톡은 ‘지구청년’ 캠페인을 통해 외교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충남대, 전북대, 한국외대, 부산대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대(수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외교톡톡에서는 ▲국제기구 진출, ▲워킹홀리데이,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등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한 강연과 토크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진출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대한 해당 전문가인 외교부 박은주 유엔과장, 김홍기 영사서비스과장, 홍석영 외무행정관, KOICA 김형주 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는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외교부는 “이번 행사는 청년 및 청소년들에게 외교업무에 대한 이해 및 해외진출 등 진로 모색을 위한 보다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 청소년층과의 소통을 확대, 심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외교부는 지구청년 웹페이지(http://www.mofa.go.kr/youth)를 통해서 10여종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모집공고를 게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