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17 한·일 문화교류 행사’ 개최
상태바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17 한·일 문화교류 행사’ 개최
  • 정소영 기자
  • 승인 2017.11.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학생 초대해 태권도와 떡을 주제로 한국 문화 체험시간 가져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1월 8일 도담관에서 ‘2017 한일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일본학교 학생 43명을 초대해 ‘태권도와 떡’을 주제로 한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1월 8일 본교 도담관에서 ‘2017 한일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일본학생들이 낯선 한국 문화를 보다 정확하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태권도와 떡’에 대한 발표 자료를 만들어 영어로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출중한 태권도 실력을 지닌 학생들이 태권도 시범 공연을 선보여 일본학생들로부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또 일본학생들과 함께 간단한 태권도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11월 8일 본교 도담관에서 ‘2017 한일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인절미 떡 만들기 체험시간에는 한국 떡과 일본 떡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장점을 알고, 서로 존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의미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친숙하지만 정확하게 몰랐던 우리 문화에 대해 배우고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들이 이웃국가인 일본의 또래 학생들과 서로 자국 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하며 소통해 봄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