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한상대회 참가자들에게 병무행정 홍보
상태바
병무청, 한상대회 참가자들에게 병무행정 홍보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10.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상대회장에서…병역의무자의 국외 여행 허가와 입영희망원제도 등 알려

▲ 병무청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16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동안 창원 컨벤션 센터 행사장 내 부스에서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을 병무행정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병무청(청장 기찬수)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16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동안 창원 컨벤션 센터 행사장 내 부스에서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을 병무행정 홍보 부스를 운영 중이다.

병무청은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병역의무자의 국외여행 허가 절차를 안내하고 ‘영주권자 등 입영 희망원 제도’를 소개하며, 복수국적자의 병역의무 등 국외체재 병역의무자와 관련된 제도도 안내한다.
 
▲ 병무청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16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동안 창원 컨벤션 센터 행사장 내 부스에서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을 병무행정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부스를 찾은 참가자를 상대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병무청)

또한 병무행정 전반에 대한 홍보 동영상 상영과 재외국민을 위한 병역안내 책자도 배포할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한 해외 한인 경제인들이 홍보소를 통해 병무행정에 대한 많은 정보를 획득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습득한 병무행정 정보를 재외동포 사회에 전파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