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분회 제18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상태바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분회 제18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 이재순 재외기자
  • 승인 2017.09.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 임명장 수여도 함께…정승덕 회장 “자문위원 모두 긍지 갖고 일해달라”

▲ 제18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는 9월 8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앞에서 자문위원 상견례 및 위촉장 전수식을 열었다. 전수식 후 총영사관 앞에서 단체사진 (사진 이재순 재외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덕룡, 이하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은 9월 8일 오후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총영사대리 김지민)에서 제18기 자문위원 상견례 및  위촉장 전수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협의회 임원 임명장 수여도 함께 이뤄졌다.

행사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에 이어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와 정승덕 협의회장과 이진희 간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 순서로 진행됐다.

김지민 샌프란시스코총영사대리는 축사에서 “오늘 위촉 받으신 모든 자문위원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 협심하고 단결해 민주평화통일에 많은 일들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제18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는 9월 8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앞에서 자문위원 상견례 및 위촉장 전수식을 열었다. 임명장을 받는 정승덕 샌프란시스코지회장 (사진 이재순 재외기자)

정승덕 샌프란시스코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17기 임기 중 사업에 대한 평가 작업을 거쳐 18기에서는 그 중 잘 된 사업을 선별해 보강하겠으며 사무처에서 대규모 사업을 유치할 계획을 갖고 있다”며 “오늘 위촉장을 받은 분들은 모두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2년 임기동안 민주평통 자문위원직을 수행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제18기 협의회 임원선임과 협의회 사업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 후 통일의 노래 합창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 제18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는 9월 8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앞에서 자문위원 상견례 및 위촉장 전수식을 열었다. 인사하는 협의회 임원진들 (사진 이재순 재외기자)

18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임원 명단

▲ 회장 정승덕 ▲ 부회장 문순찬(몬트레이, 수석) 이복님(샌프란시스코) 최성우(실리콘밸리) 신영창(이스트베이) 강석효(새크라멘토) ▲ 분과위원장 이형순(홍보) 구태웅(청년) 이동영(대외협력) 최숙경(여성) 이영숙(문화) ▲ 간사 이진희 ▲ 재무 양승희 ▲ 고문 김태연(상임) 김준환(법률) 이제남 김정수 ▲ 감사 최성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