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상태바
제18기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09.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기수부터 ‘지회’단위 승격…현봉철 지회장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하겠다”

▲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쿠웨이트지회 위촉장 전수식이 9월 7일 쿠웨이트대사관에서 열렸다. (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쿠웨이트지회)

주쿠웨이트한국대사관(대사 유연철)은 9월 7일 대사관 강당에서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덕룡, 이하 민주평통) 쿠웨이트지회(지회장 현봉철)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쿠웨이트 지역은 16,17기 중동협의회를 이끈 박정길 회장과 강동진 간사의 노력으로 ‘지회’ 단위로 승격됐다.

유 대사는 이 자리에서 현봉철 지회장을 비롯한 쿠웨이트지회 소속 자문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한인회장직도 겸임하고 있는 현봉철 지회장은 “앞으로 2년 임기동안 우리 평통 자문위원들과 협력해 쿠웨이트 한인 동포들 간의 화합을 주도하며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그들이 통일의 필요성에 더욱 더 공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4일과 25일 양일 간 두바이에서는 제18기 중동 아프리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이 열린다. 이 자리에는 이번에 위촉장을 받은 쿠웨이트 지회 자문위원들 전원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