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대-캄보디아 헤드헌터 피플엔잡스 업무 제휴
상태바
한양여대-캄보디아 헤드헌터 피플엔잡스 업무 제휴
  • 박정연 재외기자
  • 승인 2017.09.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 해외취업 진출 지원···캄보디아는 성장하는 기회의 땅

▲ 한양여대(총장 이보숙, 사진 왼쪽)와 헤드헌팅기업 피플엔잡스(대표 최주희)가 지난 9월 7일 캄보디아 글로벌기업 취업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 피플엔잡스)

한양여자대학교(총장 이보숙)와 캄보디아 헤드헌팅업체로 유명한 피플엔잡스(대표 최주희)가 해외 글로벌기업 취업 지원에 관한 양해각서에 지난 9월 7일 각각 서명했다.

한양여자대학교 학생들의 해외 취업 기회를 넓히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업무제휴 체결식에는 이보숙 총장과 이정표 기획처장, 신성균 사무처장, 오태환 취창업센터장, 서희명 대외협력팀장, 이순구 글로벌역량팀장, 이병만 국제협력실장을 비롯해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했다.

캄보디아측에서는, 피플엔잡스 최주희 대표 외에 캄보디아 나가월드호텔 테시토르 마이클 총괄매니저와 님 사라 사라이 호텔인력담당이사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해 캄보디아의 사회, 문화 소개에 더해 호텔을 홍보 소개하는 시간도 별도로 가졌다.

한양여대 이보숙 총장은 “학교에서 캄보디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나가월드호텔을 비롯해 캄보디아 현지 글로벌기업에 우수한 우리학교 재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학교차원에서도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피플엔잡스 최주희 대표는 “캄보디아는 매년 7%대의 꾸준한 경제성장 속에서 관광산업이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나라”라고 소개하며, “무엇보다 기회의 땅인 만큼 성실하고 능력을 갖춘 이 대학 우수 재원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당당하게 자신감을 갖고 해외취업에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피플엔잡스는 캄보디아에 진출한 우리 교민기업으로 나가월드호텔 외에도 현지 글로벌 우량기업들과 다양한 방식의 채용관련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교민사회에서도 건실한 기업으로 신뢰도가 높은 이 업체는 앞으로 이 대학 재학생들에게 나가월드호텔을 포함한 현지 글로벌기업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관련 각종 채용정보와 전문인력양성,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및 취업상담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피플엔잡스측은 지난 3월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캄보디아EPS센터(지사장 박태훈)와도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양해각서 체결식을 마친 뒤 가진 인터뷰에서 최 대표는 “캄보디아를 그저 가난하고 위험한 나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고 아쉬워하며, “수도 프놈펜은 과거 동양의 파리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도시였고 지금도 고층빌딩들이 들어서 하루가 다르게 스카이라인이 바뀌고 있다. 대형쇼핑몰과 극장,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만큼 현지에서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치안 역시 안전하다”고 강조하며, 우리나라 젊은 청년들이 부디 자신감을 갖고 해외취업에 적극 도전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