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스웨덴 한국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2회 스웨덴 한국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08.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톡홀름 중심가에서 펼쳐진 태권도 시범과 국악, 전통 무용 공연

▲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 (주스웨덴한국대사관)

스웨덴에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 및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제2회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오후 스톡홀름 소재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지난 해 여름, 처음 개최된 ‘한국문화축제’는 올해 행사에도 2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

김덕수 한울림 사물놀이를 비롯해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걸그룹 하이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춤추리 무용단이 보여준 다채로운 공연에 행사장을 찾은 스톡홀름 시민들의 많은 박수를 보냈다.
 
▲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장구 공연 모습 (주스웨덴한국대사관)

한지공예, 매듭 공예, 서예, 전통문양 노리개 만들기 등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놀이로 배우는 한국어 교실,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한식 조리법을 소개하는 한식 교실,  케이팝 댄스교실과 태권도 교실을 비롯한 전통 한복 체험 및 윷놀이·투호·팽이 등 민속놀이 체험 등 특화된 문화 체험 활동도 진행됐다.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는 다양한 한국 관광지 및 관광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한편 동계스포츠 강국인 스웨덴 현지인을 대상으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부채춤 공연 (주스웨덴한국대사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스웨덴 사무소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파리지사도 각각 부스를 마련해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 및 농수산식품을 소개하는 기회도 가졌다.
 
▲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주스웨덴한국대사관)▲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 (주스웨덴한국대사관)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한국문화축제”는 더욱 풍요로워진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로 구성되어, 스톡홀름의 중심부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번 해에도 한국 문화를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 스웨덴 한국문화축제가 8월 12일 스톡홀름 쿵스트래고덴에서 열렸다. 평창올림픽 홍보 영상을 관람하는 관객들 (주스웨덴한국대사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