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인회,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 개최
상태바
홍콩한인회,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 개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08.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한인 50여 명 참석해 순국선열의 뜻과 광복의 의미 되새겨

▲ 홍콩한인회(회장 장은명)는 지난 8월 15일(화), 홍콩총영사관 문화관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 홍콩한인회)

홍콩한인회(회장 장은명)는 지난 8월 15일(화), 홍콩총영사관 문화관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인회 최문욱 사무처장의 사회로 시작된 기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자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김광동 주홍콩총영사의 문재인 대통령 경축기념사 대독, ▲광복절 노래 합창, ▲김대선 장자회 초대회장의 만세삼창 순서로 진행됐다.

▲ 김광동 주홍콩총영사가 대통령의 경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사진 홍콩한인회)

김광동 총영사가 대독한 문재인 대통령의 경축사에서는 “촛불혁명으로 국민주권의 시대가 열리고 첫 번째 맞는 광복절인 만큼 그 의미가 유달리 깊게 다가온다”며 위대한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받아 새로운 시대의 변화와 도전 앞에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기념식에는 한인회 장은명 회장과 회장단, 김광동 총영사, 윤봉희 상공회장, 임미정 여성회장, 이갑수 민주평통 홍콩지회장 등 홍콩 한인 50여 명이 참석해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광복절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만세 삼창을 외치고 있다. (사진 홍콩한인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