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한국전 참전용사 기리는 기념식 열려
상태바
남아공 한국전 참전용사 기리는 기념식 열려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07.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 케이프타운 공군기지에서…참전용사 유가족 자녀들에 장학금 전달

▲ 64회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식이 7월 6일(현지시간) 케이프타운 이스터플랫 공군기지에서 열렸다. 기념식과 헌화식 후 단체촬영 (사진 이미숙)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국전 참전용사 64회 기념식이 7월 6일 케이프타운 이스터플랫 공군기지에서 열렸다.

기념행사는 야외에서 기념식 및 헌화식을 마치고 이어 공군기지 연회장으로 이동해 오찬을 나누면서 참전용사 유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 열린 기념식 및 헌화식에 이어 연회장에 자리를 잡은 참석자들은 오찬을 함께 나누며 지금 누리고 있는 평화가 부모님 세대와 남아공을 비롯한 여러 다른 나라 분들의 희생의 대가임을 생각했다.
 
▲ 64회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식이 7월 6일(현지시간) 케이프타운 이스터플랫 공군기지에서 열렸다. 헌화하는 한 참가자 (사진 이미숙)

최연호 주남아프리카공화국대사의 인사말에 이어 참전용사 유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고 기념품 전달과 단체 사진 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 한국 측에서는 최연호 대사와 김정훈 대사관 무관, 그리고 케이프타운 한인회 임원 및 정희경 씨 등 교민들과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김명옥 한글학교 교장과 민금아 교사 그리고 예쁘게 한복을 차려입은 화동들이 참석했다.
 
▲ 64회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식이 7월 6일(현지시간) 케이프타운 이스터플랫 공군기지에서 열렸다. 공군기지 내 연회장에서 진행된 오찬 (사진 이미숙)

남아공 측에서는 남아공 한국전 참전용사협회  D.J 루 회장, A.J. 데 카스트로 공군 기지 대표, 케빈 삼슨 케이프타운 공군 협회 회장, 마이크 스피에케 영국 공군협회 회장, 브라이언 스테네씨와 그리고 참전 용사 및 유가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