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토론토 한국영화제 상영 작품 공식 발표
상태바
제6회 토론토 한국영화제 상영 작품 공식 발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06.29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2~16일, 이창재 감독의 <노무현입니다> 등 16편 상영

▲ 2017년 제6회 토론토 한국영화제는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사진 토론토 한국영화제)
토론토 한국영화제 준비위는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토론토  '이니스 타운홀'에서 열리는 제6회 토론토 한국영화제의 상영 프로그램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총 16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며, 이중 15편은 캐나다와 북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개막일인 7월 12일에는 이동하 감독의 작품 <위켄즈>가 상영될 예정으로, <위켄즈>는 한국최초의 게이 합창단 G 보이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로, 작년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관객상을 받아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상영작은 2차 세계대전 당시 한국의 '위안부' 문제를 다룬 이나정 감독의 <눈길>이다. 이 작품은 지난 6월 한국에서 개봉해, 독립 다큐멘터리로는 이례적으로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는데, 캐나다에서는 이번 상영회에서 최초 개봉된다. 

현재 한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창재 감독의 <노무현입니다> 역시 이번 영화제에서 캐나다 최초로 개봉되는 작품이다.
 
아울러, 매년 재외동포들의 다양한 삶을 다룬 작품들로 구성된 디아스포라 섹션에서는 김소영 감독의 <고려 아리랑: 천산의 디바>가 북미에서 최초로 상영될 예정이다. 러시아 한인 강제 이주 80주년을 기념한 이 작품은, 스탈린 치하 극동지역에서 척박한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된 20만 명의 러시아 한인들의 삶과 애환을 고려인 민족극장이 배출한 걸출한 두 명의 디바 방타마라와 이함덕의 삶을 통해 조명했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두만강, 경주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재중동포 출신의 장률 감독이 제작한 <춘몽>이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한예리, 양익준 주연의 <춘몽>은 주막을 운영하는 한 여자(한예리)와 이 여인에게 호감을 둔 세 남자 사이에 벌어지는 일상의 이야기들 다룬 작품으로, 작년 부산 국제 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 기타 해외 여러 영화제에서 초청받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아 주목을 끄는 작품이다.
 
한편, 한국 단편 경쟁 쇼케이스에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각지로부터 총 260편의 작품이 공모돼, 역대 최다 접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중 6편이 본선에 진출해 캐나다에서 첫 선을 보이며,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이 선정한 최고 작품상과 관객들이 선정하는 관객상이 2편에 수여될 예정이다.

▲ 제6회 토론토 한국영화제에서는 총 16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사진 토론토 한국영화제)

이밖에 한국의 고전 명작을 상영하는 코리안 클래식 부문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거장 감독인  김기영 감독의 1960년도 작품 <하녀>가 상영된다. 
 
영화제 기간 중 모든 상영은 Innis Town Hall (2 Sussex Ave.)에서 열리며, 일정을 포함한 온라인 티켓 구매는 https://goo.gl/jBgi7p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info@tkff.ca(토론토 한국영화제 준비위 미디어담당)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