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제5회 재외동포 사진공모전’ 개최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제5회 재외동포 사진공모전’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05.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작 출품기간 5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은 오는 10월5일 ‘세계한인의 날’을 맞아 재외동포사회와 재외동포이주사를 국내에 소개하고, 내국민에 대한 재외동포 인식제고를 위해 ‘제5회 재외동포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 출품기간은 5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이며 '개인소장사진전’과 ‘사진공모전’ 두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재외동포라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개인소장사진전'은 ‘나의 뿌리를 찾아서’, ‘고려인 중앙아시아 정주 80주년’ 두 가지 세부주제로 진행된다.

나와 내 가족의 이주사(정착 당시, 과정, 현재 사진), 재외동포 가족 사진(1세대~현 세대까지, 3대 이상의 재외동포가 함께 찍은 사진), 기타 재외동포의 정착 과정을 나타낼 수 있는 사진과 사연은 ‘나의 뿌리를 찾아서’에, 러시아.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등) 지역의 과거 고려인 사회를 나타낼 수 있는 개인 소장 사진은 ‘고려인 중앙아시아 정주 80주년’에 출품하면 된다.

'사진공모전' 주제는 ‘재외동포 삶의 현장’, ‘세계 속의 한국’, 재외동포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이렇게 세 가지다.

9월 중 심사가 이뤄지며 대상(1명)은 10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입선(11명)은 각 3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수상작을 포함한 우수작 100여 점은 10월 열리는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응모는 코리안넷 홈페이지(www.korean.net)를 공지사항이나 팝업존을 통해 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찍은 아날로그 사진 또는 디지털 사진으로 응모해야 하며 요청 자료(촬영일시 및 장소, 사진제목, 사진설명 등)는 필수이며 누락될 경우 수상작에서 제외될 수 있다.

아날로그 사진의 경우 원본사진을 스캔하여(300dpi 이상)의 JPEG 파일로, 디지털사진의 경우엔 2,000×2,800pixel(파일용량 2MB 이상)보다 큰 사진을 전송하길 바란다고 재단 측은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