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김소희 제3대 총재 취임
상태바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김소희 제3대 총재 취임
  • 편집국
  • 승인 2017.04.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차 정기총회서 제3대 대표총재로 추대

▲ 김소희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제3대 대표총재 취임식.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WKWA)는 4월 10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제5차 정기총회를 열고, 김소희 총재를 제3대 대표총재로 추대하고 취임식을 거행했다.

총회는 협의회 선언문 낭독과 이효정 명예총재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내빈 소개에 이어, 송희경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 이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 임계순 대한민국 애국지도자포럼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조롱제 재외동포포럼 이사장과 이웅길 인천광역시 자문대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축사하는 김석기 국회의원, 송경희 국회의원 .

▲ 축사하는 임계순 애국지도자포럼 이사장, 조롱제 재외동포포럼 이사장 .

▲ 축사하는 이웅길 인천광역시 자문대사, 남문기 전 미주총연 회장 .

이어서 이효정 선거관리위원장이 선거 경과를 보고하고 당선증과 추대패를 전달했다.

김소희 대표총재는 취임사에서 "2013년 창립대회에서 채택한 창립선언문에 담겨있는 협의회의 목표를 차근차근 실천해 가겠다. 세계한인여성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거주국과 모국의 가교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연로한 재외동포 여성들을 위한 회관 건립을 꼭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 이효정 명예총재가 김소희 대표총재에게 당선기념패와 꽃다발 증정 .

남문기 전 미주총연 회장이 김소희 총재의 취임을 축하한 후, 기념촬영을 마치고 국회의원회관 귀빈식당으로 옮겨 30여명이 축하 오찬을 함께했다. 오찬을 마친 후, 총회 기념 특별강연이 열렸다. 전 한국천문대장을 역임한 박석재 한국천문연구원장이 '개천으로 천문을 말한다'는 제목으로 인문학 특강이 총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4차 세계한인여성회장단대회는 2017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 파크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 총회 기념 특별강연 - 박석재 한국천문연구원장 초청 .
 


주요기사
이슈포토